보험팁

제목:전쟁으로 인해서 일어난 자동차 파손은 보험처리가 가능한지 확인해요

내용:
전쟁으로 인해서 손해가 발생했다면 자신이 현재 생명보험을 가입한 상태라면 관련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손해보험과 관련된 상품에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각각의 보험에서 보장해주는 것이 다르기 때문인데 생명보험은 가입자가 사망하게 되면 사망보장을 지급하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손해보험은 그런 조항이 없으며 애초에 전쟁과 같은 거대 위험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도록 되어 있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도 속한 곳은 손해보험이기 때문에 보장을 받을 수 없지만 대인배상1과 같은 담보는 전쟁으로 인한 손해라 하더라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이는 전쟁 중 자동차 운행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피해자에 대한 최소한의 치료비를 보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일부에서는 전쟁으로 인해서 벌여진 손해라 하더라도 국지전이 아닐 경우에는 보험회사의 경형을 위태롭게 할 정도가 아니라는 판단하에 보험금을 지급해야 하며 이는 현실적인 판례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우리나라 차량이 북한 지역으로 운행하다가 사고가 일어나 보험금 처리를 해야한다면 걱정할 것이 없으며 북한도 우리나라의 영토로 취급하니 자신이 가진 자동차보험으로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